sllde1
slide2
slide3
slide4
2014.05.11 17:28

5월10일 비행일지

조회 수 614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비행일자 : 2014년 5월 10일
비행장소 : 유명산 활공장
이륙고도 : 800m
비행풍향 : 남동풍계열
이륙풍속 : 5~10km
비행횟수 : 3회
총비행횟수 : 112회
비행시간 : 2시간 40분 
총비행시간 : 37시간 18분
최고고도 : 1329 m
비행근거 : GPS
기체종류 : 코요트2
 
오랜만의 맑고 청명한 날씨다.
 
미세먼지나 안개 없이 시야가 매우 넓었다.
 
바로 이륙장에 갔다.
 
오전부터 뜨거운 날씨에 약한 열이 있다고 한다.
 
일단 쫄비행을 감안하고 비행에 나선다.
 
주풍향은 동풍인데 열에 의해 남동풍이라는 것 같다.
 
남동풍이기에 소구니산에서 열이 틀 것으로 생각했으나 C이륙장 앞쪽에서 상승이 있었다.
 
서클링을 해보았으나 올라가지는 못하고 점점점 고도가 낮아지면서 착륙했다.
 
두번째 비행에 나섰다.
 
이륙전에 다른 사람들이 어디서 올라가고 있는지 보니 이륙장 앞쪽에서 많이 올리고 있었다.
 
나도 이륙해서 바로 전진하여 처음 써멀에서 상승을 시작했다.
 
회전을 하는데 여기저기 강한 상승을 느꼈다.
 
열심히 써클링을 하는데 다른 사람들보다 계속 낮게 있었다.
 
어느정도 고도를 올렸을때 능선쪽에 있을만한 써멀을 공략해보고자 이동하였다.
 
하지만 능선쪽에는 없고 앞쪽에 있었다.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이었다.
 
다른 사람들은 착륙하여 한팀장님이 계속 콜을 해주기 시작했다.
 
그런데 다른때와는 다르게 뭔가 계속 안맞았다.
 
다른사람보다 계속 낮기만 하고 심란해서 도중에 내려왔다.
 
내려와서 설명을 들으니 회전하면서 강한쪽을 기억하고 그쪽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처음 회전만 고수해서 센터링이 안되어 올라가지 못하였다고 한다.
 
다음 비행에는 잘 기억해서 회전을 잘 수정해 보기로 한다.
 
세번째 비행에 나섰다.
 
왠일인지 하늘에 기체들이 별로 없다.
 
이륙을 하고 소구니산쪽으로 갈까 했는데 나 다음으로 이륙한 기체가 이륙장 앞쪽에서 서클링을 하기에
 
따라가서 같이 서클링을 하며 고도를 올렸다.
 
서클링을 하다보니 이륙장 뒤쪽으로 넘어가는듯 하여 다른쪽으로 가보기로 하고 소구니산 쪽으로 이동하였다.
 
능선을 따라 내려가는 중에 상승을 만나 서클링을 시작했다.
 
좀전에 배운것을 생각하며 회전중에 강한 상승이 있던곳을 기억하며 그쪽으로 가려고 했다.
 
중간중간 상승이 조금씩 약해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끈임없이 올라가기 시작했다.
 
올라가다가 중간에 반대쪽으로 상승이 이어지는 경우도 있었다.
 
1200이 조금 넘었을때 위쪽으로 새떼가 소아링을 하는 모습이 보였다.
 
새떼를 바라보며 같이 서클링을 했다.
 
좀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었지만 나는 더이상 올라가지 못하고 새들은 다른곳으로 이동했다.
 
더 서클링 연습하기가 애매한 느낌이 들어 퀵턴 연습을 하기로 했다.

높은 고도에서 착륙장 위로 오니 느낌이 좀 달랐다.
 
빠르게 돌고 중심을 유지하는 연습을 했다.
 
그러다가 서클링 하던중에 회전중에 조종줄을 풀었다가 다시 빠르게 당겼더니 회전이 더 빨라졌던것을 생각하고
 
회전 하다가 다시 회전을 가하는(?)것을 시도해 보았다.
 
그러자 회전이 더욱 빨라지고 중력이 강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여기서 계속 더 돌리면 스파이럴이 들어가겠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한번더 돌리고 회전을 푸니 피칭이 강하게 들어갔다.
 
스파이럴에 대한 이론교육을 받으면 확실하게 알것같다.
 
정풍 착륙으로 비행을 마쳤다.
 
다음에는 조종줄이 아닌 무게 이동으로 서클링을 하는 연습을 해보기로 했다.
 
 
이상 끝.

  • ?
    드림팀장 2014.05.11 21:26
    항상 첫 써멀에서의 집중하고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제의 기상은 주 풍향은 동풍입니다 하지만 바람이 약하여 열기류를 이기지 못하고 서남서풍의 열바람이 많았습니다 또한 매우 복잡한 열기류였습니다. 동쪽에서 넘어오는 바람을 이기고 올라가야 하기때문에 여러개의 핵처럼 느껴졌을것입니다 그럴때 일수록 가장 큰 핵에 집중하시고 코아링 하셔야합니다
    1900이상 올라가는 기상에 1400밖에 몾미친것이 여러개의 핵을 다 공략하려하였기때문이였을것입니다.
    또한 한바퀴 돌리며 가장 강했던 방향을 기억하고 다음바퀴에 그방향으로 조금더 진입해주어야 코아를 잃지않고 빠른 상승을 할수있을것입니다.
    지찬호님은 정확한 쎈타링을 잘하고계십니다 이제부터는 코아링을 하기위한 써멀링을 하셔야합니다.
    코아를 공략하는 방법은 다음 주에 나오셔서 말씀드리겠습니다

Title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87805 Get Some Tips On Improving Your Nutrients! ozolukike 2019.01.21 21256
87804 Straightforward Tips And Advice About Body Building putaj 2018.12.06 7466
87803 Maintain Your Acne Issues With The Following Tips ylefovira 2018.01.03 6095
87802 Check This Out Should You Be An Pregnant Mother onijepi 2018.09.18 5531
87801 Forms Of Sustainable Energy And Exactly How Solar powered Fits Into It wovugeget 2018.10.02 2576
87800 Points To Consider When Fighting Yeast Infection efeguku 2017.08.02 1399
87799 3월 16일 비행일지 2 트리스트람 2014.03.18 1059
87798 Correct Your Car By Using These Effective Suggestions yxelocu 2017.08.01 885
87797 226, 227회 평창 원정 비행 3 루비 2014.04.28 770
87796 4월26일 비행일지 3 트리스트람 2014.04.27 722
87795 4월 26일 평창 장암산 비행일지 3 떠오름 2014.04.30 718
87794 Need To Know A Little More About Soccer? Read This! ojixewit 2018.10.02 675
87793 242~245회 비행 2 루비 2014.06.03 668
87792 2014년 10월09일 타스크 비행 4 루비 2014.10.15 649
87791 9월 7일 비행일지 2 트리스트람 2014.09.07 643
87790 5월 31일 ~ 6월 1일 문경 비행일지 1 떠오름 2014.06.06 642
87789 Comply with This Excellent Post About Facebook or myspace Marketing That Will Help You ynubyp 2017.10.24 635
87788 240,241회 문경 원정비행 2 루비 2014.06.03 624
87787 3월 27일 비행일지 2 트리스트람 2014.03.28 622
» 5월10일 비행일지 1 트리스트람 2014.05.11 6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391 Next
/ 4391
XE Login